한국간호시뮬레이션학회 회원 여러분
2025년 제 8대 회장을 맡게 된 전혜진입니다.
한국간호시뮬레이션학회는 간호시뮬레이션이 혁신적인 실습교육 전략으로 등장한 이후,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며 필수적인 간호교육의 핵심 요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교육, 학술 및 연구의 영역에서 발전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지금까지 학회와 함께 해주신 여러 임원진 여러분 및 회원분들의 참여와 지원의 결실입니다.
2012년 학회가 처음 설립된 이래로 학회는 국내외 학술대회와 워크숍을 주기적으로 개최하여, 시뮬레이션 기반 간호교육의 표준화와 연구, 실무의 진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간호교육의 미래를 밝히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간호시뮬레이션학회는 간호시뮬레이션 교육의 미래 방향을 제시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며, 혁신적인 연구 활동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간호시뮬레이션과 관련된 교육 및 임상현장, 과학기술은 점점 더 빠르고 복잡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학회는 간호시뮬레이션의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회원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지식과 정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이를 위해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단체 및 기관과의 협력을 도모하고, 교육과 임상 간의 네트워킹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와 함께 이 뜻깊은 여정을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2월
한국간호시뮬레이션학회 회장 전 혜 진 올림